뒷광고 논란을 촉발한 유튜버 애주가TV참PD가 최근에는 오히려 악플을 받았습니. 방송중단을 선언한 뒤 소통을 위한 라이브 방송을 하다가 특정 유튜버를 거론하고 MCN 회사 대표와 언쟁을 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여러 경로를 통해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이 곳에는 이정도로만 적겠습니다.
참PD는 술을 마시며 소통하는 컨셉의 유튜버이지만 이날은 술이 과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참PD는 방송을 종료한 후 커뮤니티에 입장문을 올렸지만 사태는 진정되지 않았습니다. 한 번의 실수가 그에게 큰 화로 돌아온 것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참PD가 실수한 것은 있더라도 그가 2년여간 방송해오며 유지했던 선한 영향력까지 뭍히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는 자신의 소신을 갖고 정직하게 방송을 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을 배려한다는 마음을 느끼게 했습니다.
참PD는 또 사죄의 영상을 올리며 라이브방송에서 자신이 했던 발언을 하나하나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참PD는 자신이 마치 선구자 혹은 정의의 사도인 마냥, 거만하고 오만한 태도에 취해있었고 지켜봐주는 분들께 큰 실망을 안겨 드렸다며 자식에게 부끄럽지 않은 영상을 만들겠다고 수차례 이야기 해놓고 자식에게 가장 부끄러운 영상을 남기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 글을 쓰는 내내 제 자신을 수없이 원망했지만, 돌이킬 수 없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며 변명하지 않고 모든 것을 여러분께 고백하기 위해, 앞으로 언제든, 해명이 필요하시면 해명할 것이고 매일매일 제 과오를 되새기며 다시는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참PD도 자신의 잘못이 있다면 그에 따른 댓가를 달게 받겠다고 했습니다. 무조건 비난만 할 것이 아니라 그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따끔하게 지적하더라도 그동안 그의 모습까지 부정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